카테고리 없음

코로나시대 환절기 감기예방 꿀팁!

김고토 2021. 3. 23. 10:54
반응형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외출 시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 지

매일 고민하게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건조한 기후와 일교차가 큰 환절기!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이 때 감기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어

감기에 쉽게 노출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오정본병원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환절기 감기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기 원인 및 증상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의 감염증상을 의미합니다. 사람에게 발생하는 가장 흔한 급성질환 중 한 가지이기도 하는데요. 재채기, 코막힘, 인후통, 기침, 미열, 두통 및 근육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환절기 감기예방 방법

1. 체력관리는 필수입니다.

낮과밤의 일교차가 커지면서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에 쉽게 노출되게 됩니다. 바이러스와 세균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는 먼저 몸의 저항력을 키워야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충분한 휴식과 평소 본인에게 적합한 운동을 꾸준하게 하여 체력을 길러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개인 위생을 철저하게!

특히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계절에 적응하지 못하면서 면역력도 함께 떨어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기본적으로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손은 각 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수시로 손을 자주 씻어야 합니다.

3. 따뜻한 물과 제철과일 섭취하기

건조한 가을 날씨로 우리 몸도 점차 건조하게 됩니다. 물을 마셔 우리 몸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을 일정시간에 나눠 충분히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바이러스를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하게 섭취해주세요!

4. 기침 예절은 기본!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기침할 때 휴지나 옷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려주세요.

5. 외출 시 겉옷 챙기기, 실내 적정 온도·습도 유지

낮에는 더울 수 있지만 쌀쌀한 아침과 저녁에는 몸의 체온이 떨어지면서 감기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외출할 때, 겉옷을 챙겨주세요. 또 건조해진 날씨에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환기를 자주하고 실내온도는 20~22도, 습도는 50~60%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오정본병원에서 알려드린

환절기 감기 예방법으로 면역력을 높여

환절기 감기를 예방해 봅시다.




반응형